Sh수협은행은 전국 131개 영업점 전 직원이 ‘함께 뛰는’ 마케팅 문화 정착을 위해 ‘Sh TEAM 미팅’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Sh TEAM 미팅’은 Together, Everyone, Achieve, More의 약자로 ‘모두 함께 뛰고, 더 많이 성취하자’ 는 의미의 주간 마케팅 회의다.

이는 지난 7월, ‘2018년 제3차 전국 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에서 이동빈 은행장이 강조한 하반기 경영전략 마케팅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매주 한 번씩 각 영업점별 TEAM 미팅을 갖고 주간 영업계획과 성과 등을 공유하고, 개인고객과 점세권별 특화된 상품전략을 수립해 ‘찾아가는’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하자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또, PDCA(Plan-Do-Check-Action) 마케팅 모델을 기반으로, △지난 한주간의 마케팅 활동 Review △영업 성공/실패사례 분석 △가망고객 정보 공유 △우수사례에 대한 격려와 보상 등 체계적인 TEAM 미팅 진행 프로세스를 수립해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수협은행만의 마케팅 문화로 정착되도록 했다.

아울러, 이같은 TEAM 미팅 시행의 의미와 프로세스를 전 직원들이 함께 공유하기 위한 교육영상도 만들어 전 영업점에 배포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