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17일, 만 6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를 위한 자유적립식 예금상품 ‘Sh쑥쑥크는아이적금’과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 2종을 출시했다.

‘Sh쑥쑥크는아이적금’은 수협은행 전국 영업점 어디서나 만 6세 미만 자녀 명의로 가입이 가능하며,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년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다.

금리는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 4~5년 이상 최고 연 5.0%가 적용되며, 우대금리 조건을 ‘자동이체납입’ 하나로 최대한 단순화해 누구나 쉽게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아동수당 도입과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말까지 5년제 가입고객에 한해 연 0.5%p의 추가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은 만 18세 이상 개인고객이면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3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동의, 상품알리기, 수협공제가입 등이며, 자녀 명의의 Sh쑥쑥크는아이적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연 0.2%p의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같은 우대금리 조건에 충족할 경우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의 최종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