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여름 피서기간을 맞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할만한 해양 관광지 등을 추천하고, 해양관광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도 함께 소개했다.

해수부는 어촌에서의 글램핑, 서핑과 템플스테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등 아름다운 관광지와 맛있는 음식, 해양레저스포츠와 어촌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우수 해양관광상품’은 여름철 휴가로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수부는 올해 3월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관광과 체험을 결합한 5개의 우수상품을 선정했다. 만족스런 여름휴가를 책임질 해당 상품들은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com) 또는 개별 여행사 사이트에서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해수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면 좋을 인생바다 여행지로 권역별 어촌체험마을 18곳을 추천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을 찾는다면, 강원 속초 ‘장사어촌체험마을’로 떠나보자. 7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장사항 일대에서는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도 개최돼 오징어 맨손잡기, 해부체험, 요리, 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또한 지난달부터 시범운영 중인 ‘가상현실(VR) 체험’으로 마을의 아름다운 해변 코스를 실감나게 경험해볼 수도 있다.

낭만과 재미가 공존하는 커플 여행지로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중리어촌체험마을’을 추천한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마을 곳곳을 거닐며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바지락 캐기, 쪽배그물체험, 감태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깡통열차를 타고 마을을 한 바퀴 돌아보는 코스도 인기 있다.

우정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경남 창원 ‘고현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해보자. 갯벌체험, 통발체험, 선상낚시 등 친구들과 신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해상펜션에서는 광활한 바다 한가운데에서 낚시와 숙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1박2일 동안 색다른 추억을 쌓기에 충분하다.

8월 13∼19일 ‘바다여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ntour.page)’에서는 어촌관광 홍보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당신의 인생바다는 무엇인가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공유 후 댓글로 어촌여행 경험과 함께 여행하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30명을 추첨해 멸치 선물세트(10명)와 음료 상품권(2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