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수협은 수협중앙회의 경영컨설팅을 바탕으로 중장기 경영전략체계를 수립해 상호금융사업 수익확대와 경제사업 선순환 기반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사업규모 2,000억원, 사업이익 20억원 달성을 추진한다.

서천군수협 조흥철 조합장과 중앙회 강신숙 상무 등 조합과 중앙회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장항읍 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된 컨설팅 최종발표회에서 이 같은 목표가 제시됐다.

중앙회는 올해 초 서천군수협을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해 지난 4월 12일 착수발표회를 시작으로 약 3개월 가까이 컨설팅을 진행했다. 착수발표회 이후 서천군수협 현장에서 실행 작업을 수시로 진행해 조합 임직원들이 조합의 경영상황에 대해 정확히 인지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성과평가체계 재정립을 위한 코칭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작성된 컨설팅 보고서를 통해 중앙회는 서천군수협의 중장기 발전방향 및 사업규모 확대를 위한 안정적 성장기반 마련에 대한 전략을 수립·제안했다.

구체적으로 △지도일반부문은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과 성과평가·보상체계 정립 △경제사업부문은 중도매인 채권관리 프로세스 도입과 적정 고정자산 투자규모 산출 △상호사업부문은 리스크관리실 신설과 신규영업점 개설을 통한 예대비율 개선 등을 사업별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