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학습자 중심의 실효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임직원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h수협은행은 지난 10일, 사내공모를 통해 12명의 각 업무분야별 전문인력을 선발하고, 고부가가치 업무수행이 가능한 인재풀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직원교육을 전담할 사내전임교수를 별도 선발해 강의설계, 교재 집필, IPTV 강의 등 직무교육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토록 할 예정이다.

이들은, 본인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에 따라 강의를 진행했던 기존 사내강사 체계와 달리, 직무교육만을 전담한다는 점에서 학습 컨텐츠의 품질 제고는 물론, 교육의 전문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h수협은행은 최근 출시한 ‘잇자유적금’과 ‘Real? Real! 카드’ 등 스마트금융 신상품들이 호평 받으면서 스마트금융 및 디지털 마케팅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운영 중인 ‘스마트금융’ 교육과정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가한 김희철 파트장은 “개념 위주의 이론교육이 아닌 현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와 실무 노하우 등으로 교육이 진행돼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은 이 밖에 출·퇴근 시간 등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든 필요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모바일 학습 시스템 ‘엄지척’ 앱을 운영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직원들의 자율적 학습을 독려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을 ‘엄지척 데이’로 지정하고 영업점 내 IPTV를 통해서도 학습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연계했으며, 엄지척 랭킹제도를 도입해 우수 학습자에 대해서는 매월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