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신선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제5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일반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미래기술부문’과 고등학생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상상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미래기술부문에는 관련 분야 연구원, 교수 등 전문가를 배제한 일반국민이 2~4인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공모작 중 창의성, 실용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6개 팀은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창의 캠프에 참여하고, 최종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창의 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아이디어 실용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래상상부문에는 고등학생 이하의 청소년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서면평가를 통해 5개 팀을 최종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6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kimst-contest.co.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5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사무국(☎ 0505-300-5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용화 가능성을 검토해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 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