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공제보험부가 공제판매 관심도 증대 노하우, 공제판매 관련 상품지식, 판매기법 등을 회원조합 직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9∼11일 천안 연수원에서 회원조합 직원 42명을 대상으로 ‘공제판매스킬 향상 중급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각 지부 별 멘토링 클럽 및 실적우수자 클럽 회원 중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업무 담당자의 전문적인 지식 함양 및 직무능력을 향상하는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구체적으로 △상품별 심층적인 판매기법 △기초세무지식 △고객유형별 접근기법 △보장분석을 통한 리모델링 기법 등 공제판매 관련 심화 교육이 이뤄졌다.

지난 10일엔 천안연수원에서 2018년 공제사업 목표 달성 마케팅전략 워크숍도 함께 진행됐다. 공제보험부 마케팅전략팀장, 마케팅전략팀, 공제심사팀, 보험상품팀 책임자 등 20명이 참여해 하루 동안 공제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 과 상품판매 트렌드 공유를 통한 신상품 개발 방향 등을 토의했다.

올해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도출을 목표로 상품, 심사, 마케팅전략팀이 각각의 세부적인 현안을 공유하고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목표달성을 위한 상품전략 및 인수기준 적용’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해 토론 내용을 업무 개선에 적용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