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는 오는 6월에 1박 2일간 어촌체험마을에서 머물며 홍보활동을 펼칠 ‘어촌관광 체험단(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5명의 인원을 구성해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통해 총 4개 어촌체험마을 중 여행하고 싶은 한 곳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단은 마을당 25명씩 총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5월 마지막 주에 개별 통보와 함께 바다여행 누리집에도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체험단은 25명씩 팀을 이뤄 △다대어촌체험마을(6월2~3일), △구산어촌체험마을(6월9~10일), △포내어촌체험마을(6월16~17일), △무창포어촌체험마을(6월16~17일)에서 각각 1박 2일 동안 다양한 체험과 시식을 경험하게 된다.

체험단은 교통비와 일정 외 관광지 입장료를 제외한 1박 2일 동안의 어촌숙박, 체험, 식사 등 여행경비 일체를 지원받게 된다. 체험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개인 블로그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어촌여행 후기를 각 1회 이상 소개해야 하며, 우수 후기 작성자를 선발해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모집과 동시에 바다여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ntour.page)에서는 ‘어촌관광 체험단 소문내기’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본 행사 게시물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공유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