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2018년도 사업비전 실현과 목표달성을 위해 지난 달 27일부터 오는 8일까지 중앙회와 전국 회원조합 소속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수집에 나섰다.

경제기획부와 상호금융부는 각각 ‘유통·판매·수출 중심의 수협 실현’과 ‘내실경영을 통한 미래 성장기반 구축’이라는 비전을 내세우고 향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을 잘 담아내고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 공모를 시작했다.

경제기획부는 ▷유통인프라 확충 및 유통구조 개선 ▷도매·소매·수출 단계별 역량 강화 및 사업활성화 ▷회원조합 지원 및 수산업 선도 기능 강화 등 향후 경제사업 전략 방향을 아우르고 전 구성원의 변화와 동참을 유도할 수 있는 함축되고 간결한 문구를 모집하겠다는 취지다.

상호금융부는 최근 3년동안 지속된 저금리 기조와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사상 최고실적을 갱신한 이후 양적 성장을 기반삼아 상호금융사업의 내실을 다지는 의미를 지닌 슬로건을 발굴하겠다는 의도이다.

슬로건을 제안하려는 직원은 함축되고 간결한 문구를 별도 제안양식을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별도의 평가절차를 거친 후 최종 슬로건 1개가 선정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선정해 포상도 실시한다.

수협 관계자는 “중앙회와 회원조합 임직원들이 수협의 핵심사업들인 경제업무와 상호금융 활성화를 위해 비전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