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15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수산물 유통 및 학교급식 분야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사회혁신”과 “공사혁신”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사회혁신’ 분야 주요 공모 내용은 △공사와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및 개선방안 △공사 수행 업무 및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사, 시민단체, 국민 등과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및 공동체 활성화 방안 △농수산물 유통 및 학교급식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사 참여방안 등이다.

‘공사혁신’ 분야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 아이디어 △업무처리 절차 개선 및 불필요한 일버리기 등 일하는 방식 개선방안 △공공데이터 개발 및 활용증진 방안 △국민 대상 서비스 개선이나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공사․국민․기업간의 협업 아이디어 등이다.

공사는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상금을 수여하고 향후 공사 업무 및 열린혁신 과제에 반영해 실천방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내의 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열린혁신 담당자(02-3435-05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