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이 지난해 50만건의 주문을 기록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는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 중 가장 많은 방문자 수다. 매달 부여되는 회원 혜택이 다양해 방문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동원몰은 회원들에게 등급별로 쇼핑지원금과 각종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등급별 자격기준은 낮추고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등급별로 매달 최소 500원에서 최대 6000원까지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최고 등급인 ‘레드플러스’ 고객들에게는 동원상품 최대 20% 할인과 쇼핑지원금 최대 6000원까지 지원하며 또한 무료배송 쿠폰까지 지급한다. 레드플러스 등급은 최근 6개월을 기준으로 총 12회 이상의 구매횟수에 구매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 첫 구매 고객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쇼핑지원금 외에도 매달 각종 할인쿠폰을 통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동원몰은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밴드배송’은 동원 제품 1000여 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2000여개 상품과 대형할인마트 상품 5000여 개 등 총 8000여개 상품을 묶어서 배송하는 서비스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을 별도 연회비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아울렛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제품별 유통기한이 표시돼 있어 확인 후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