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제2회 해양레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과 ‘제1회 해양레저 웹툰 공모전’을 동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특)한국마리나협회와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며 오는 24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

‘해양레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은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해 관련 정책․상품 및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작년부터 추진됐다. 1회 공모전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만든 상품인 ‘속초 요트단풍 여행상품’은 올해 추석 연휴에 연일 매진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2회 째를 맞은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해양레저 및 마리나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창업‧홍보 아이디어’이며, 해양레저 분야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등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첫 개최되는 ‘해양레저 웹툰 공모전’은 자칫 딱딱하게 여겨질 수 있는 정책을 만화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해양레저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해양레저‧마리나‧해양관광 등의 주제를 다룬 웹툰 완결본 원고 1편(20컷 이상)을 제출하면 된다. 두 공모전 모두 개인 또는 팀(4인 이내)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해양수산부 페이스북 또는 한국마리나협회, 경기국제보트쇼 누리집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 받아 24일까지 이메일(kibskintex@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문 심사단의 심사 등을 거쳐 11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최종 수상작(일자리 공모전 10작품, 웹툰 공모전 6작품)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