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와 함께 ‘2017년 수산물 수출브랜드대전’을 개최하고, 10월 3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산물 수출브랜드대전은 우수한 품질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수산식품을 발굴하고 역량 있는 수출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추진돼 다양한 수산식품을 선정해 널리 홍보했으며, 9회 째를 맞는 올해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의 진출을 염두에 두고 수출에 적합한 수산식품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응모 기간은 11월 24일까지이며, 수산가공식품을 생산하는 경영체(가공업체, 영어조합법인, 수협 등)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 출품 제품은 국내산․원양산 수산물을 원료로 가공한 제품이어야 하며, 신청기간 중 심사용 제품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사)한국수산무역협회 누리집(www.kfta.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kfta@kfta.net) 또는 등기우편,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소> (사)한국수산무역협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1103호(aT 센터)

해양수산부는 접수된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업계, 학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실시해 총 6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1점)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며, 금상(1점)과 은상(1점) 수상자에게도 장관상과 상금 150만원,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동상(3점) 수상자에게는 한국수산무역협회장상과 상금 50만원이 각각 주어지며, 12월 1일에 예정돼 있는 수산물 수출공로탑 행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업체에게는 내년 주요 국제 수산박람회 참가자격 부여, 수출 수산물 상품안내서(카탈로그) 및 휴대전화 응용프로그램(App)에 제품 수록, 수산물 수출지원사업 대상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수산무역협회 누리집(www.kft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