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산산업을 대표하는 단체인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한수총)가 지난달 29일 홈페이지(http://한수총.kr)를 개설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한수총은 138만 수산인들을 대표하고 국내 수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수산산업 관련 단체가 모여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한수총은 수산인들의 생존권 사수를 위한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EEZ골재채취단지 지정 연장반대를 위한 탄원서 제출과 기자회견을 개최하는 등 수산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수총은 그간의 성과와 조치사항 등을 홍보하고 회원단체 간 정보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연합회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한수총 홈페이지에서는 주요연혁, 회원현황, 정관 등 연합회 소개 자료와 더불어 김임권 한수총 회장이 총괄 대책위원장으로 있는 바다모래채취반대 대책위원회와 관련된 자료도 찾아볼 수 있다.

한수총은 향후 주요활동 게시판을 통해 한수총 주관 행사 등 주요 사업의 추진 경과를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회원단체 경조사 등 동정 알림을 통해 회원단체간 연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수총 관계자는 “이번 한수총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수산산업과 관련된 자료들을 종합하고 정리해 회원단체를 비롯해 국민들도 수산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