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산하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은 해양수산 분야 교육서비스 품질 향상과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10∼20일 ‘온라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해양수산 분야에 종사하는 공무원․어업인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어업인 현장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청소년 등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화․인문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국민들이 원하는 교육 방향을 수립하고자 추진됐으며, 해양수산 분야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해양수산 분야 교육 서비스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로, ‘국민들이 희망하는 해양수산 교육 프로그램’, ‘해양수산 분야 우수강사 추천’, ‘청소년 대상 해양수산 교육 프로그램’ 등과 ‘현재 운영중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사항’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해양수산부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mof) ,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fhikorea)에 있는 공모행사 게시글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 교육프로그램 정보는 누리집(http:// www.ofhi.go.kr) 참조>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응모작들을 심사해 최종 13명을 선정하고, 온누리상품권과 해랑이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25일 해양수산부 블로그와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하고 개별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