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우리 선원들이 편리하게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일 포항지역에 이어 오는 8월 제주지역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센터) 지역사무소를 설치한다.

해수부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부산에 마련된 1개소 외 타 지역에는 센터가 존재하지 않아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선원들이 방문해 상담을 받고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해양수산부는 이러한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선원들이 많이 거주하는 포항․제주지역에 지역사무소를 설치해 접근성을 높이기로 했다.

포항사무소는 지난 20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 내 민원실에, 제주사무소는 오는 8월 중 한림항 선원복지회관에 마련될 예정이다.

새로 마련된 지역사무소에서는 선원 구직․구인등록을 통해 선원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외국인 선원에게는 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기존에 부산 외 지역에서는 우편을 통해 접수해야 했던 선원자녀 대상 장학사업, 무료법률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혜택에 대한 상담도 진행해 인근 지역 선원들의 이용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누리집(www.koswec.or.kr)이나 휴대전화 응용프로그램(App)을 통해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 등은 센터 대표번호(051-465-215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