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 간 수산시장 3층 고래의 꿈 회의실에서 수산부류 중도매인 역량강화를 위한 하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기존 일방적 교육에서 유통인 스스로가 4가지(마케팅 향상, 채권관리, 친절서비스 및 고객관리, 건강관리) 교육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수강했으며, 교육장소도 중도매인 영업장과 가까운 수산시장에서 개최됐다는 점이다.

마케팅 향상 강의가 있었던 첫째 날, 신청인원보다 2배나 많은 인원이 참석해 2017년 유통트렌드 4가지 키워드와 대응방안에 대해 배웠고, 둘째 날 채권관리 교육에는 폭염으로 긴급재난문자가 오는 가운데에도 60여명이 메모를 하면서 수강하는 태도를 보였다.

셋째 날, 친절서비스 및 고객관리 교육에는 58명이 참석해 변화하는 고객관계관리 활용사례를 배웠으며, 마지막 날 건강관리 교육은 56명의 중도매인들이 자신의 사상체질을 진단하고 체질별 건강 관리방법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을 가졌다.

교육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참석자들의 88%가 만족하였고 불만족은 1%에 불과해 전반적으로 큰 만족을 나타냈다.

최영규 공사 수산팀장은 “이번 교육이 수산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더불어 이번 교육을 통해 나타난 유통인의 관심도와 교육니즈를 내년도 교육에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