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10일부터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채용에서 수협은 중앙회 일반직(지도경제사업부문) 35명 내외, 수협은행(신용사업부문) 행원 40명 내외 등 총 75명의 직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중앙회 일반직은 일반, 전산, 금융, 조선(어선보험), 보건(어선원보험), 양식, 수산(식품), 수산(기계), 전기, 건축부문 등 다양한 직무에서 신규 인력을 모집한다.

수협은행은 일반, 지역인재, 전산(IT) 부문에서 행원채용을 실시한다. 이 가운데 지역인재부문의 경우 4개 권역(강원권, 대전·충청권, 대구·경북권, 부산·울산·경남권)에 해당하는 지역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선발과정은 서류전형, 필기고시,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 수협은행 신입행원의 경우 수협은행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홍보대사(유니블루), 대학생 어촌봉사단 경력자를 서류전형에서 우대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1월 1일 발표될 예정이며 합격자들은 5일(토) 인성검사와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등 직무적합성 검사를 위한 필기고시를 치를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10일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15일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도경제사업과 수협은행 동시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오는 21일 부산벡스코 제2전시관에서 열리는 ‘2016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채용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