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량진수산시장은 조업환경 악화로 물량반입이 줄어든 가운데 분산이 저조 시세는 강보합세를 유지했다.

  고급 활어류의 경우 주중 강풍과 함께 많은 눈이 내려 조업환경이 나빠 반입량이 저조한 가운데 자연산 넙치는 kg당 2만1천5백원에 양식산은 1만3천원에 거래됐다. 자연산 도미는 물량 반입이 저조 kgdp 3만원선에 경락됐다. 또 감숭어는 전주와 비슷한 1kg에 4천원, 참숭어는 5천원에 팔렸다.

  대중 선어류의 경우 전주대비 대폭 줄어든 반입량과 연휴 등의 영향으로 수입품 반입의 저조로 시세는 강보합세를 보인 한주였다.

  고등어의 경우 대형품의 반입량이 적고 선도가 좋아 높은 가격을 형성했으나 하품의 경우는 냉동재고물량 등으로 가격이 보합세를 형성 18kg 한상자(28마리 선어)기준 6만3천원에 경락됐다. 또한 대체어종인 삼치의 반입이 저조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 형성됐다.

  그리고 연체류인 물오징어의 경우 반입량에 따라 등락이 심해 하루평균 3천 ~ 4천상자가 반입되어 20미 상품(上品) 한상자에 2만5천원의 시세를 보여 전주대비 5천원 가격이 상승했다. 갈치는 4k 상자(10마리 선어)기준 지난주보다 2만원 하락한 6만원에 거래됐다. 명태는 추운날씨가 계속, 소비가 늘어나 10kg 한상자에 전주보다 5천원 상승한 7만원에 팔렸다.

  갑각류의 경우 전주 9천kg 까지 반입되었던 왕게가 일본연휴가 끝나면서 반입이 주춤 한때 kg 당 9천원에서 지난주부터 4천~5천kg 반입에 1만5천원 정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기상악화와 추운날씨로 인해 국내산 활꽃게의 반입은 거의 없었다.

  바지락은 18kg 한자루에 4만원에 거래됐고 멍게는 10kg 한 박스에 4천원, 굴은 2kg 한 박스에 1만5천원에 거래됐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