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도선사협회(IMPA) 부회장에 이귀복 한국도선사협회 회장이 당선됐다. 도선사협회는 지난달 20?24일 쿠바 하바나에서 총 50여국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IMPA 총회에서 집행위원중 한사람인 부회장에 이 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총회에서는 IMPA 회장을 포함해 집행위원회를 선출에서 회장에는 Captain. Michael Watson(미국), 수석부회장에는 Captain. Otavio Fragoso(브라질), 부회장에는 이귀복 회장, Captain. Rodolphe Striga(프랑스), Captain. Cahit Istikbal(터키), Captain. Jon Martin Cobeaga Ibierta(스페인)을 선출했다.

  지난 2월 협회 제29차 정기총회에서 제14대 협회장으로 선출된 이 회장은 10개월 동안 해상안전 제고와 도선제도 발전을 위한 국내 활동은 물론, 호주 및 일본도선사협회를 방문해 양국간 정보교류 및 친목을 도모하는 등 활발한 국제활동을 전개해왔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해상안전의 질적 향상을 주제로 6개 부문에서 4일간 총 26개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총회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해상안전을 저해하는 도선의 경쟁도입에 반대 입장’을 표명한 총회 결의서를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5일간의 공식일정을 마쳤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