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 운송사, 터미널 등 국내 물류인들을 한자리에 초청, 물류 관련 신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국가 및 물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U-Logistics 선도를 위한 물류정보화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6일 서울프라자호텔 덕수홀에서 개최된다.

  해양수산부 후원 아래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 주최하고 차세대물류혁신연구회와 KL-Net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물류정보화 컨퍼런스 행사로, 최근 물류업계 최대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의 물류패러다임에 대해 조명해보고 향후 물류정보화전략을 모색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비쿼터스 관련 신기술동향에 대한 소개와 물류기업들의 정보화사례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유비쿼터스환경에서의 e-비지니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영수 한국전자거래진흥원장의 초청강연이 계획돼 있다.

  또한 이정환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의 진행으로 신평식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 신상철 한국정보사회진흥원 U서비스기획단장, 홍봉희 차세대물류IT사업단장,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해 ‘유비쿼터스시대의 물류정보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김성진 해양수산부 장관과 장두찬 한국선주협회장 등 물류업계 주요인사를 비롯해 국내 물류인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여 물류관련 신기술동향에 대한 정보 습득은 물론 물류업계 종사자들간의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KL-Net 홈페이지(www.klnet.co.kr)를 참조하고, 좌석배정을 위해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함에 따라 참석희망자는 KL-Net 전략기획실(☏02-538-7227)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