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해양수산가족 여러분! 2011년 희망찬 신묘년(辛卯年) 토끼해를 맞이하여 해양수산가족 여러분께 희망과 기쁨이 함께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지난 한 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애쓰시고 우리 공단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신 해양수산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는 우리공단이 세계 일류의 ‘해양안전 선도기관’으로 성장해 나가는 원년의 해로 삼아, 해상에서 선박의 안전을 확보하고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등 다음과 같은 업무에 역점을 두고 공단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정부대행 선박검사업무의 차질 없는 수행은 물론 선박검사의 품질 향상과 과학적인 검사로 검사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선박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선박안전의 기술기준 및 검사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한 기술 개발 등 연구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셋째, 보다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심의 현장 활동을 강화하여 고객감동 경영체제를 더욱 더 공고히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선박검사정보 D/B 구축사업으로 국제적 선진 검사시스템을 갖추고 해양사고 인명피해 감소를 위한 구명동의 상시 착용 생활화 캠페인 등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바탕으로 우리나라가 해양안전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