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신묘년(辛卯年) 새해를 맞아 회원사 및 원양산업 종사자 여러분들의 회사와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협회는 새해에 우리 원양산업을 해외수산자원 개발을 위한 전략산업으로 육성시킬 수 있는 토대를 구축토록 더욱 더 매진할 계획입니다.

새해에는 원양산업 현장에서 우리 원양업계를 비롯한 해외 수산투자를 준비하는 관련 기업들의 해외수산투자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토록 적극 힘쓰고 정부 지원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부는 원양산업발전법 제정 이후 해외협력 교섭비를 지원하는 등 원양산업 육성을 위해 많은 관심을 쏟고 있으며 우리 업계 역시 원양어선 신조 계획 의사를 밝히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2011년도 러시아수역 조업 쿼터를 성공적으로 확보하게 되었고, PNA 국가들과의 태평양수역 참치조업을 위한 협상도 원활히 진행되고 있는 등 새해 원양산업의 전망은 비교적 밝은 편입니다.

최근 우리는 고등어를 비롯한 대중성 생선의 어획 저조로 가격이 급등하는 현상을 지켜보면서 물가안정을 위해서 해외 수산자원을 확보하는 우리 원양산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경제부처 당국자들은 물론 전 국민들이 피부로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해외수산자원 개발을 위한 전략산업으로서 그 역할이 더욱 증대될 수 있도록 올해도 힘차게 매진합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