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남성들을 진료하다 보면 이런 질문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뭐 힘 좀 불끈 솟아나게 하는 것 없습니까. 늘 피곤한데 좀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없을까요..

  결국 쉽게 말해 성기능도 좋아지게 하고 활력도 생기는 뭔가를 알려달라는 것인데 최근 들어 웰빙바람과 함께 남성들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런 문의를 자주 접한다.

  인간의 2대 욕망은 불로장생과 남녀화합이며 남성들은 특히 정력, 기력에 많은 관심이 가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글에는 임시도움이 되는 약보다는 평상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아래 식품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남성들이 갈망하는 2대 욕구에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수산물 중 도움이 되는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굴 : 바다의 우유로 알려진 정력식품으로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 아연, 센레늄,아르기난, 타우린, 글리코겐, 비타민A,E등이 풍부하여 남성호르몬분비와 정자생성, 발기강화, 피로회복, 기억력 향상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2. 새우 : 중국속담에 혼자 여행할 때는 새우를 먹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총각이 양기를 주체하지 못하여 사고를 칠까봐 염려하는 의미로 그만큼 정력에 효과가 좋은데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또 아스타산진 색소가 있어 매우 뛰어난 항산화능력이 있다.

  3. 전복 : 해삼, 상어지느러미, 생선부레와 더불어 중국 4대 해물 강정식으로 꼽히는데 아르기난성분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이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체력과 피로회복에 좋다.

  4. 장어. 미꾸라지 :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진 강정식으로 각종 비타민A.D, B1, B2와 아연, 칼슘이 풍부한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영양보충과 스테미나 증진, 생식기능유지에 도움이 된다.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혈전예방과 동맥경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5. 고등어, 꽁치 : 단백질과 지질함유가 많고, 비타민 A.B.D.E등도 풍부하여 오메가 3지방산과 코엔자임 Q-10이 많아 항산화작용과 활력증지, 심혈관질환 예방효과 등이 있다.

  6. 참치, 연어 : 비타민 B. E. D가 풍부하며 불포화지방산과 양질의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혈관계질환예방과 항산화효과도 뛰어나다.

  7. 낙지 : 개벌속의 산삼이라 불릴 정도로 각종 무기질, 아미노산, 타우린성분이 풍부하며 정력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8. 골뱅이, 달팽이 : 밤을 위한 요리라고 할 정도로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노화방지효과외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으로 스태미너를 증진시킨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